양주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591개 참여 작품 중 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10일 시에 따르면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물론 문해교육의 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시화전에 학습자가 본인의 손 글씨와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시화와 엽서를 공모전에 출품했다.

이번 시화전에는 6.25 시절을 함께 겪은 다섯명의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친구들 몫까지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내용으로 엽서를 보낸 정순임 학습자의 ‘다섯 친구에게’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엽서 부분에 참가한 장금자 학습자 ‘필통 속의 연필’, 어명순 학습자 ‘양주시장님께’와 시화 부문에 길희자 학습자 ‘즐거운 공부 시간’, 황성분 학습자 ‘나의 희망’, 기정백 학습자 ‘그래도 배워야지’ 등 5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송미애 교육체육과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을 통해 이룬 성과에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배움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배움의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고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양주시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보담학교(초등학력인정)와 한글교실(6곳)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교육체육과 평생학습팀(☎031-8082-73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