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방문 경기에 1번 타자로 출전한 김하성이 1회에 2루 도루에 성공 했다.  /연합뉴스
10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방문 경기에 1번 타자로 출전한 김하성이 1회에 2루 도루에 성공 했다. /연합뉴스

‘팔방미인’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 후 처음으로 한 경기에서 세 번이나 도루했다.

김하성은 10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2023 MLB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방문경기에 1번타자 2루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를 치고 볼넷 1개를 얻어 두 번 누상에 나갔다.

김하성은 15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고 전날 끊긴 멀티 출루(한 경기 출루 2회 이상)도 새로 시작했다.

김하성은 경기 시작과 함께 ‘발 야구’로 시애틀 선발투수 에머슨 행콕을 흔들었다. 행콕은 이날 데뷔전을 치른 새내기다.

김하성은 볼넷으로 출루해 2번 페르난도 타티스 타석 때 곧바로 2루를 훔쳤다. 타티스 주니어가 삼진으로 물러난 뒤에는 3번 후안 소토 타석에서 시애틀 베터리의 허를 찔러 도루로 3루도 점령했다.

소토의 힘 없는 투수 앞 땅볼 때 김하성은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으로 홈을 찍어 선취점을 올렸다. 순전히 김하성의 기동력이 만들어 낸 점수다.

김하성은 3회 1사 주자 없는 두 번째 타석에서 중전 안타를 날렸다. 이어 타티스 주니어 타석 때 또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종전 최다인 자신의 한 경기 2도루를 넘어 3도루 신기록을 세운 장면이다. 김하성은 시즌 도루를 27개로 늘렸다.

김하성이 열심히 베이스를 훔쳤지만 샌디에이고 후속 타자들은 시원한 적시타 한 방을 못 쳤다.

김하성은 5회 3루 심판의 체크 스윙 판정에 따라 헛스윙 삼진 아웃으로 돌아섰고, 7회에는 중견수 뜬공으로 잡혔다.

김하성과 같은 팀의 최지만은 7번 지명타자로 출전해 2회 볼넷, 4회 3루수 뜬공으로 타격을 마친 뒤 6회 2사 1, 3루에서 대타로 교체됐다.

최지만의 타율은 0.183으로 내려갔다. 최지만은 샌디에이고로 이적해 출전한 6경기에서 아직 안타를 못 쳤다.

샌디에이고는 1-1인 8회말 칼 롤리에게 결승 우월 투런 홈런을 맞는 등 5점을 헌납해 1-6으로 졌다. 4안타 빈타에 허덕인 샌디에이고는 득점권에서 9타수 무안타로 침묵해 4연패를 자초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