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에는 보조금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콘덴싱 방식의 보일러다.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나 높다고 평가 받는다. 난방비를 연간 최대 13만 원 이상 절감 가능하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88% 적게 배출되는 친환경 보일러다.

기존에는 노후 보일러(2020년4월 이전 설치된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조금을 지원했다. 하지만 이번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로 신축 주택에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 시에도 보조금을 지급하는 게 주요 골자다.

이어 신축건물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한 경우, 등기부등본상 최초 소유자만이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시청 담당 부서에 문의 후 신청해야 한다.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제출서류와 지원불가 사항 등 세부 사항은 양주시청 공고게시판 또는 기후에너지과 미세먼지대응팀(☎031-8082-6338)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대상 보일러는 설치일 기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1종 인증이 유효한 저녹스 보일러로 신규 설치 및 교체한 가구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