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이 오는 9월 23일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열리는 ‘제7회 연수북페스티벌’을 앞두고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준비된 사전 이벤트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가로세로 낱말 퀴즈 ▶우리 동네 도서관 4컷 만화 그리기 ▶우리 동네 도서관 & 동네 서점 스탬프 투어 ▶연수구립공공도서관 도서 대출 권수 2배 확대 등이다.

먼저 구민 스스로 도서관 관련 낱말 퀴즈를 풀어가는 SNS 이벤트인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가로세로 낱말 퀴즈’는 17일부터 29일까지 연수구 공식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우리 동네 도서관 4컷 만화 그리기’도 18일부터 9월 7일까지 ‘도서관과 함께하는 일상’을 주제로 열리며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9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우리 동네 도서관 & 동네 서점 스탬프 투어’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과 연수구 지역서점을 방문해 스탬프 북을 완성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규정대로 스탬프 북을 완성한 선착순 5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며 북페스티벌 행사 당일 완성한 스탬프 북을 소지하고 방문하는 참여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연수북페스티벌이 열리는 23일이 포함된 9월 한 달간 지역 내 작은 도서관을 제외한 연수구립공공도서관 7개관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은 도서를 2배로 대출받는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연수 북페스티벌은 9월 23일 연수구청 한마음광장과 구청 송죽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구 구립공공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쌓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독서문화 확산과 다양한 문화체험이 함께하는 제7회 연수 북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