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사 ㈜디에이블이 올해 상반기 인천시교육청을 통해 제공한 ‘스마트 3in1 건강교실’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여름방학 전후 온라인 건강교실을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고 18일 알렸다

‘스마트 3in1 건강교실’은 아동의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으로 1대1 생활습관 코칭,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습관 및 운동 교육을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패키지로 진행하는 것으로, 아이들은 앱을 통해 생활습관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건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 다수가 식습관, 운동습관, 수면습관이 개선됐으며, 건강에 대한 실천의지와 가치를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1:1 대화를 통해 온라인 환경에서 코치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건강교실은 가정에서 온라인 접속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실천형 건강 수업과 운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인천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주 동안 진행한다.

가당 음료의 비밀, 우리가 꼭 챙겨야 할 영양소, 건강 수면 등의 내용을 아이들의 시선과 수준에 맞게 동영상과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간호사, 보건교육사 등의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운동의 경우 스트레칭, 바른자세 뿐 아니라 집에서 하는 운동 게임과 같이 온라인 환경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작들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주식회사 디에이블은 여성과 아동을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1년 하남 창업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하고, 2022년 하남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하였다. 맞춤형 건강 실천 서비스가 난임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상북도 등 지자체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디지털 기술 기반 난임케어관리시스템 개발 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