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가 비대면 건강생활 실천사업 일환으로 9월 15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워크온)을 이용한 2023년 걷기왕 개인전 ‘권역별 걷기왕 선발전’을 진행한다.

권역별 걷기왕 선발전은 기간 내 개인별 걸음 수를 합산해 권역별 최우수 참여자 각 1명(총 4명)을 선정, 시장상과 함께 모바일 상품권(10만 원 상당)을 준다. 또 권역별 참여자 일평균 걸음 수를 기준으로 최우수 1개 권역을 선정, 해당 권역의 상위 우수 참여자 1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3만 원 상당)을 제공한다.

현재 참여자는 신곡권역 374명, 흥선권역 354명, 송산권역 311명, 호원권역 303명으로 신곡권역이 선두이며, 참여자 일평균 걸음 수는 흥선권역이 9천886걸음으로 가장 높다.

한 참여 시민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음이 느슨해지려고 했는데 권역별 걷기왕 선발전을 시작하면서 의지가 생기고 동기부여가 돼 다시 걷기에 활력을 찾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고 회원 가입 후 의정부 또는 의정부시보건소를 검색, 걷기왕 개인전 커뮤니티를 선택·가입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031-870-6090)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