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서울 서이초 교사의 죽음과 관련 교원단체가 예고한 ‘공교육 멈춤의 날’(9월 4일) 교원의 행동 자제를 요구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자신의 개인 SNS 글에서 "공교육이 멈춰서는 안 된다"라며 "도교육청이 교권을 책임지고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도교육청은 그동안 준비해온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했고, 필요한 절차를 밟고 있다"며 "현재 국회가 추진해야 할 법률개정을 위한 절차도 밟고 있다"고 했다.

또 "오는 9월 4일을 ‘공교육 멈춤의 날’로 정하고 대규모 집회를 열어 교권보호 입법촉구를 한다고 알고 있다"며 "교사들이 교권을 위해 학생수업을 멈추는 건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 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교의 신뢰와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때일 수록 공교육을 중단시키면서까지 집회로 대응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울러 "교육감으로서 소중한 경기교육가족 모두에게 약속하겠다"며 "교사들의 요청을 충분히 반영하고 한치의 소홀함 없이 챙김은 물론 교육활동에 관한 교사들의 보호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임태희 도교육감은 끝으로 "부디 교사들은 학교를 떠나지말고 학생 교육에 전념해 주길 간곡히 호소한다"며 글을 마쳤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