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경기예술고등학교가 학생들에게 보급할 인성 메시지와 그에 따른 캐릭터를 창작 개발해 눈길을 끈다.

‘학교 종소리’로 이름 붙여진 인성교육 메시지는 경기도교육청 학교종소리 보급계획에 따라 만들어 졌다. 인성교육 학교종소리는 학교급별로 유·초등용, 중·고등용으로 나누며  존중·협력·배려·책임 등 4가지 인성 중점가치를 담아 총 32종을 제작했다.

이는 도 교육청에서 경기도내 학생과 교원의 설문으로 선정된 인성 메시지를 기초로 했다. 이에 경기예고에서는 학교종소리 음원 작곡(음악과), 인성 메시지 녹음(연극영화과), 꽃말과 인성 덕목을 연결한 인성 캐릭터 및 인포그래픽 제작(만화애니메이션과) 등 인성교육 학교 종소리 개발 전 과정을 재학생과 교원이 직접 주도해 제작했다. 

학교종소리에는 ‘내가 소중한 만큼 내 친구도 소중해요’, ‘작은 배려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요’,‘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시작해요’,‘내가 한 일에 책임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와 같이 존중·협력·배려·책임의 경기 인성교육 중점 가치를 담았다.

서은경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가 직접 만든 학교종소리를 보급해 상시적 인성교육을 지원하겠다"며 "또한 인성교육 학교종소리는 경기도내 모든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생활인성교육과 통합자료실에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박경희 교장은 "경기도 유일의 공립 예술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학생과 교원, 학부모 모두가 존중·협력·배려·책임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경기 인성교육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성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미래 예술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미래 예술 교육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