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국기에 경례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연찬회를 갖고 내년 총선 필승을 다짐했다.

김기현 대표는 "내년 총선은 대한민국이 흥하는 쪽으로 틀 것이냐, 추락으로 틀 것이냐를 좌우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내년 총선에서 꼭 국회 교체, 정치 교체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국민 신뢰를 얻는 게 이번 정기국회의 가장 중대한 책임이고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우리는 역대 가장 비합리적이고 비타협적인 야당을 상대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는 국정과제 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핵심 국정과제인 3대 개혁이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것은 너무나 아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3대 개혁과 국정과제 원활한 추진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지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 정기국회 성적은 내년 총선과도 직결한다"고 말했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10∼11월 당무감사 실시 계획을 밝히면서 "당무감사위원회를 중심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상세 평가 기준을 마련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당무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우리 모두 한마음 한곳을 바라보며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전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얼마 전 ‘이제부턴 경제다. 국정 중심은 경제다’라고 했다"며 "우리 모두 ‘이제 경제야’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고 마지막 정기국회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