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가 잦은 세법 개정으로 어렵고 복잡해진 부동산 관련 세금으로 혼란을 겪는 구민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오는 9월 13일 ‘2023 알기 쉬운 부동산 세금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신도시 특성상 아파트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을 뿐 아니라 다주택자 비율도 50% 정도를 차지해 부동산 관련 세금 상담을 원하는 주민 수요가 많다.

현재 구에서는 마을세무사 순회 상담실을 운영 중이나 주민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워 더욱 많은 구민들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9월 13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연수구 마을세무사인 이세웅 세무회계사무소 대표가 부동산 세제를 설명하고, 사전 접수한 질문에 답변하는 순서로 2시간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구 홈페이지(참여알림-공지사항-예약)에서 접수하면 된다.

그동안 구는 납세 편익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해 ‘문자 환급 신청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카카오톡 채널 환급 신청 서비스’를 추가 도입했다.

6월에는 외국인 납세자 이해를 돕고자 ‘지방세·세외수입 외국어 안내 리플릿’을 제작·배포했다.

이재호 구청장은 "설명회가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한 구민들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모든 구민이 더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동식 기자 dsha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