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5일부터 사흘 동안 추석 귀성길 SRT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예매 대상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운행되는 열차 승차권이다.

예매 첫날인 5일에는 사전에 명절 우선예매 접수 등록을 완료한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예매할 수 있다.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6∼7일에는 전 국민이 예매할 수 있다. 6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마지막 날인 7일에는 호남·전라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승차권은 오는 10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 앱, 역 창구 등에서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판매된다.

승차권 예매는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 고객의 경우에만 전화로 예매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귀성을 준비하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통해 명절 예매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