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는 11일 2023년도 전국 중·고등학생 게임아트, 웹툰·애니메이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6월 19일부터 8월 28일까지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주제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게임아트, 웹툰·애니메이션, 디자인 작품들을 접수해 해당 분야의 교수진과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입선 1팀 등 총 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대상은 금파중 서가연 학생의 퍼팩트 맨 ▶금상은 화성반월고 최예빈 학생의 창천의항해사 ▶은상은 창원남산고 윤민지 학생의 Faith for life과 김포제일고 홍시연 학생의 달팽이경주 ▶동상은 통진고 김주하 학생의 CONTMTATE, 장안고 정유민 학생의 달맞이도서관 루나엘, 은여울중 김민서 학생의 꿀벌 도우미 비비 ▶입선은 경기예술고 조예은 학생의 초년생 물고기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 팀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수상실적 증명서 발급과 함께 동양대학교 게임학부에서 운영하는 미래 게임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기업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김정태 교수는 "미래 게임 웹툰 인재들의 전문성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엔씨(NC)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지원 사업에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2024년부터 e스포츠전공을 정규과정을 신설 운영해 학위취득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두천=유정훈 기자 nkyo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