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화 청년들이 함께 모여 꿈과 희망을 품고 공감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과 상생하는 젊은 강화로 발전하고자 마련했다. 

1부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 표창장 수여, 청년선언문 낭독, 창업 아이템과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상·대상팀 시연 등을 진행한다.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않더라도 메타버스 공간에 접속하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2부에는 ‘ChatGPT 등 인공지능 AI를 활용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행사장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3부에는 창업 아이템이나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 참여한 청년 20여 명이 교류 가능한 청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으며, 센터 취·창업 자문위원들은 군민을 대상으로 취업, 창업, 창직, 경영 컨설팅으로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컨설팅 희망자는 현재 모집 중으로 사전 접수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로 15일까지 하면 된다.

아울러 인천시와 강화군 지원으로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양성사업’ 성과 발표회를 한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특별히 메타버스와 함께 기획해 공간 제약 없이 참여 가능하며 경진대회 시연을 통해 청년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청년이 직접 작성한 청년선언문을 낭독하는 등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