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교원과 학생, 학부모 이해를 돕고자 ‘2024년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 과천, 군포, 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다. 

설명회는 학군별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를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달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대상이다.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한다. 지역 가운데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 내 배정’과 2단계 ‘구역 내 배정’으로 하고,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 내 배정’만 한다,

평준화 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지므로,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이에 도교육청은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학부모용 안내서를 9월 가운데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자료는 9월 이후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년 평준화 지역 일반고 지망 중학생과 학부모는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돕고, 배정 방식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