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공연콘텐츠과는 지난 14일 신안산대학교 뉴케이팝학과와 공연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안산디자인문화고 도서관 키움카페에서 진행했는데, 지의상 신안산대 총장과 민형기 안산디자인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학교 관계자 다수 참석했다.
협약은 ▶실용음악 전공·동아리 학생 대상 실기 아카데미 운영 ▶학교 기획공연 단체 관람과 제작 과정 오픈 투어 프로그램 운영 ▶실용음악 실기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특강 운영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들의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신안산대학교 뉴케이팝학과는 신설학과로 내년 3월에 입학할 신입생을 모집 중인데, 대중음악 산업시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현장 중심 실무 능력을 갖춘 자기 주도형 자립 K-POP 아티스트를 육성할 계획이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공연콘텐츠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서로 협업해 공연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청소년 시기부터 전문성을 고려한 교육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신안산대학교 뉴케이팝학과 학과장 김원준 교수는 "공연예술 활동은 배움의 시기가 중요한 만큼 뉴케이팝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클로벌 예술 인재를 양성한다는 교육기관 임무를 잊지 않겠다"고 했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공연콘텐츠과 학과부장 이동연 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과 전문 교육기관에서 체험하는 시스템이 시너지 효과를 내 공연예술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도록 공연예술 교육 인프라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