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4일 김기윤 하남교육지원청설립추진위원장, 최대인 학부모연합회장, 조선영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이미정 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단장 등 학부모들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에는 교육지원청 설립을 담당하고 있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윤복순 평생교육과장이 배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현재 시장은 "불과 몇 년 후면 하남시 인구가  50만 명에 이르고 그에 맞는 교육자치가 구현되기 위해 하루 빨리 ‘하남교육지원청’이 필요하다"며, "하남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도록 학부모와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를 주최한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하남시장이 교육에 관해 매우 열정적인 만큼 앞으로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도록 하남시와 함께 하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장과 간담회에 앞서 하남 감일동 소재 감일백제중학교는 중학교학부모폴리스단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 학부모폴리스회원, 하남경찰서 직원, 감일백제중 교직원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캠페인에 앞서 학부모폴리스회원과 학생들은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응원 릴레이를 진행했다.  

캠페인을 주최한 이재숙 중학교폴리스부단장은 "교육지원청이 설립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중학교 학부모폴리스연합에서도 응원릴레이를 시작했다. 교육지원청이 설립될 경우 하남시 학생들이 지금보다 훨씬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교육지원청 설립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또 감일백제중학교 오정희 폴리스회장은 "감일동에서 교육지원청까지 가기가 너무 멉니다. 하남교육지원청이 설립되어 학생들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단체들은  오는 24일 시민의날 행사에서 공동으로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를 초청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