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 제조기업의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해 주는 기술닥터사업 소통간담회가 지난 22일 기업인과 기술닥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기업지원사업으로 자리잡은 기술닥터사업의 수행성과를 점검하는 가운데,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는 기술닥터와 수혜기업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정책적으로 반영해 나가기 위해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기술닥터사업은 2009년 시작한 이래 현재 14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1만3천여 건의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해 왔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는 코로나 이후 3년간 중단되었던 3단계 상용화지원사업(제품 양산화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내년부터 사업이 재개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자는데 참석자들이 의견을 같이 했다.

사업 주관기관인 경기테크노파크 유동준 원장은 "기술닥터사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면에는 기술닥터들의 적극적의 참여와 열정이 있었다"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향후 발전을 위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허심탄회한 의견을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술닥터 활동 자문위원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술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술닥터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향후 추가적인 예산의 확보, 입체적인 기업지원 방안 등에 대해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정책적인 제안을 했다. 또한 기업인들은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주문하기도 했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간담회에서 제안된 내용을 적극 검토하는 한편, 향후 경기도와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방향으로 사업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