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내 손을 Job아! 네 꿈을 Job자! 꿈을 향한 첫걸음, 인천직업교육이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천 유·초·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학부모, 교사, 시민 대상 인천형 직업교육도 홍보한다.

박람회 부스는 ▶교육과정 전시관 ▶취업정보관 ▶대학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 일일 클래스 ▶동아리 전시관 들로 구성한다.

교육과정 전시관은 직업계고 29개 교 105개 학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전시·체험하는 공간으로 웹툰, 바이오, 소방, 요리, 방송, 뷰티 같은 다양한 직업 분야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취업정보관은 현장실습, 도제학교, 공무원 지원정책, 병역특례 같은 관련 정보를 안내하며 대학진학관은 특성화고 특별전형, 선취업 후학습,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따위 대학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체험관은 인천지역 전략산업,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하는 특별 체험관이다.

더욱이 올해는 학부모 대상 일일클래스를 토요일 운영하고 반려동물 셀프미용, 가족사진관, 은반지 만들기, 블링블링 네일아트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동현 기자 kd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