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당동·금정동 일원 3개 구역의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지정(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

이번 공람은 구역 면적 약 9만7천㎡로  ▶지샘병원 인근의 (가칭)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군포1동 행정복지센터 서측의 (가칭)군포3구역 재개발사업 ▶금정고가차도 남측의 (가칭)금정3구역 재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로부터 입안 제안된 곳이다.

이 지역 주민들은 지난해 11월 군포시에 재개발 정비계획 입안을 제안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당동·금정동 일원의 경우 10여 년 전 뉴타운사업이 무산된 이후 별도의 정비 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노후 건축물의 증가와 열악한 기반시설로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요구가 높은 지역이다. 주민이 제안한 계획안에 대해 관계부서(기관) 협의와 정비계획(안)의 적정성 검토과정을 거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에 공람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민공람과 함께 주민설명회는 보훈회관 민방위교육장에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각 구역별로 하루씩 진행되며, 구역내 토지등소유자와 주민이면 참석 가능하다. 정비계획(안)과 추진경과, 향후계획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공람 및 설명회와 더불어 시의회 의견 청취까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후 정비계획·정비구역이 지정 고시될 전망이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