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4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창설 제71주년 기념식·전국 읍면동 회장 총력안보 결의대회’에 참석해 전국 각지에서 국가안보를 지켜 온 재향군인회의 노력을 격려했다.

아울러 자유민주주의 보루로서 책임과 소명을 다하고 국민 안보의식 강화와 총력 안보태세 확립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현장 축사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해 "호국영웅들이 피로써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가 위협받는다"며 "북한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고 핵 사용 협박을 노골적으로 가해 온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는 우리에게 힘을 가져야 평화와 안전을 지킬 수 있음을 가르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안보리 대북 제재를 선제적으로 풀어야 한다, 남침 억지력의 중요한 기능을 하는 유엔사를 해체해야 한다, 종전 선언을 해야 한다, 대북 정찰 자산을 축소 운영하고 한미연합 방위훈련을 하지 않아야 평화가 보장된다는 ‘가짜 평화론’이 지금 활개를 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안보가 안팎으로 위협받는 상황"이라며 "가짜 뉴스와 허위 조작 선동이 이 나라 민주주의를 위협한다"고 우려했다.

이어 향군을 향해 "자유대한민국에 확고한 신념을 가진 여러분이 이 나라를 지켜 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강봉석 기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