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2023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개막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장과 함께 문을 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8일 알렸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축제 첫날부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관람객들에게 남다른 인기를 끌고 있다.

축제장 입구 일대에 설치된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안성 농산물 생산 농가와 생산자단체, 법인, 농협 등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80여 개 부스가 마련돼 있으며, 한우와 쌀, 고구마, 대추, 포도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무료 시식과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덤으로 챙겨주는 따뜻한 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무료 택배와 주차장 배달, 카드 결제 등 안성맞춤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5만 원 이상을 구매하면 별도의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행사와 직거래 장터 내에 있는 안성맞춤 홍보관에서 SNS 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면 안성마춤쌀 500g을 제공하는 이색 행사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올해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텀블러 등 개인 컵을 지참할 경우, 음료 판매가의 천 원을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푸드트럭 등에서는 다회용기를 적극 사용하며, 저탄소와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박주덕 소통협치담당관은 "황금연휴를 맞아 가을 축제의 꽃인 바우덕이 축제에 오셔서 안성이 자랑하는 농특산물을 맛있게 즐기시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행복과 웃음이 넘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