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은 9일 여주여자중학교가 2026학년도부터 남녀공학으로 전환을 확정하는 내용을 행정예고했다고 알렸다.

앞서 6월에는 여주중학교가 2026학년도부터 남녀공학 전환 확정을 행정예고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세종중학교를 포함한 여주중학군 모든 중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운영한다.

이로써 세종중학교(남녀공학)를 배정받지 못한 학생은 통학 거리와 무관하게 성별에 따라 여주중학교와 여주여자중학교로 배정되는 불편이 개선돼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선택권이 확대된다.

앞으로 여주여자중학교는 남녀공학이 확정된 2026학년도 이전에 남자 화장실과 관련 시설 완비, 교명 변경 절차를 거친다. 또 현재 진행 중인 교실 증축을 포함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뤄지는 미래형 학교 구축이 기대된다.

이승준 행정과장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포함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남녀공학 전환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관흠 교육장은 "지역사회 및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여주미래교육 실천을 위해 적극 행정이 필요하다"며 여주초 신설 대체 이전, 학교복합화시설 추진, 여주초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을 통해 여주교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