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7일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은계호수공원 음악분수 개장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은계호수공원의 분수대는 그동안 하늘을 향해 물을 쏘며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고사분수를 선보였다. 시는 은계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고사분수를 음악분수로 업그레이드했다. 

시는 기존 분수 시설에 음향시설과 레이저 무빙라이트 및 분수대를 추가로 설치했다. 길이 100m, 최대 높이 30m 규모의 분수에 음악과 빛이 어우러져 화려하고 세련된 분수 쇼를 연출한다.

음악분수는 동절기(11월 1일~3월 31일)를 제외하고 연중 가동되며 평일에는 30분씩 2회(12시, 오후8시), 주말에는 30분씩 4회(12시, 오후3시, 오후6시, 오후 8시) 운영된다. 우천 시 등 기상 상황과 시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 행사 시는 운영이 달라질 수 있다.

주간에는 물과 음악이 어우러지고 야간에는 조명과 레이저가 더해진 음악분수 운영으로 은계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장은 "은계호수공원의 음악분수 연출이 은계지구의 새로운 볼거리이자,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화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행사를 열어 은계호수공원이 차별화된 여가 공간으로 거듭나 시민들에게 힐링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