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10일 "최근 초·중·고등학생 19만여 명이 도박 위험집단이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돼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특히 인터넷 방송·게임·SNS 등으로 청소년들의 일상 깊숙이 침투한 이 온라인 불법 도박은 청소년들의 정신과 미래를 파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청소년을 상대로 한 불법 도박 개장은 국가의 미래를 좀먹는 악질 범죄"라며 범정부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에 손을 대고 마약 배달, 보이스피싱 등 2차 범죄까지 연루되고 있어 사태가 더욱 심각하다"며 "경찰은 불법 도박과 연계 범죄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단속을 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불법 사이트 차단, 중독 상담과 치료 등 범정부 총력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법무부를 주축으로 교육부, 보건복지부, 방통위 등 관계 부처가 모두 참여하는 범부처 대응팀을 조속히 출범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10월은 연중 가장 많은 축제와 행사가 개최되는 기간"이라며 "전국 각지에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예정된 만큼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안전관리 대책이 정부 기관의 사무실 논의에 그쳐서는 안 되고, 현장에서 즉각 적용되고 실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또 "오늘부터 국정감사가 시작된다"며 "각 부처는 내년 정부 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정책에 관해 쉽고 정확하게 설명해 달라"고 주문했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