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21일 시흥시 장곡동 갯골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동물사랑 문화축제 동물과 행복하게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알렸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축제에는 펫티켓 등 의미 있는 캠페인과 참가자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반려견의 훈련과 행동에 관한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영화 스타견의 대부 강성호 교수의 행동교정 토크콘서트 ▶반려견 산책 교실 및 펫티켓 영상 교실로 구성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시흥시 K-골든코스트 탐방을 주제로 펫티켓 지식을 습득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선물을 찾는 펫티켓 보물찾기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운동회, 반려동물 장기자랑 대회 등이 있다. 

이 중 반려동물 운동회는 유기견 없는 도시(http://www.clearcity.kr)로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유기견 없는 도시 검색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동물사랑 사진전과 유기 동물 입양식, 입양 활성화 홍보 부스 운영 등 유기 동물 문제의 인식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수제 간식, 이름표, 리드줄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휴대전화 반려동물 사진 인화, 수의사 무료 건강상담, 전문가 무료 행동 상담, 무료 위생 미용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동물사랑 문화축제가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시흥시로 한 걸음 더 발전하는 기회로 자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