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개발자의 AI(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경기게임아카데미 역량강화과정’의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2023 역량강화과정은 게임 개발자가 AI를 활용해 개발 효율을 높여 소규모 게임사가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성남시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실습 워크숍과 공개강연 두 가지 형식으로 운영된다. 4개 주제, 20명 규모로 운영하는 실습 워크숍에서는 생성형 AI와 게임 개발 엔진(유니티) 또는 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램(서브스턴스, 파이어플라이)을 활용하는 방법과 AI로 게임개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공개강연은 ▶생성형 AI가 만드는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Chat GPT프롬포트 엔지니어링, 게임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든다 ▶Adobe FIrefly 생성형 콘텐츠와 게임 제작 활용 들 3개 강연이 열리며 회당 50명을 모집한다. 게임 개발의 AI 활용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AI가 차세대 게임 개발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경기게임아카데미 역량강화과정이 중소게임사 개발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2023 경기게임아카데미 역량강화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게임 개발자는 누구나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285925)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 사무국으로 전화(☎02-525-4295) 또는 이메일(kim.yousun@likecorp.co.kr)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기 기자 mk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