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핑킷 스미스 부부[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핑킷 스미스 부부[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의 부인 제이다 핑킷 스미스(52)가 남편 윌 스미스(55)와 7년째 별거 중이라고 고백했다.

12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에 따르면 핑킷 스미스는 13일 방영 예정인 'NBC 뉴스 프라임타임 스페셜' 인터뷰에서 "2016년부터 남편과 별거 중이며, 완전히 분리된 삶을 살아왔다"고 밝혔다.

인터뷰 진행자가 "서류상으로 이혼한 것은 아니었다"고 말하자 핑킷 스미스는 "맞다"고 답했고, 다시 진행자가 "하지만 그것은 이혼이었다"고 정의하자 "이혼"이라고 답하며 긍정했다.

핑킷 스미스는 두 사람의 관계가 깨진 이유로 "많은 것이 있는데, 2016년이 됐을 때 우리는 노력하는 데 지쳐 있었다"며 "우리 둘 다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환상에 여전히 갇혀 있었던 것 같다"고 답했다.

법적인 이혼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가 이혼할 이유가 절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고, 무슨 일이 있어도 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믿었다"며 "그 약속을 깰 수 없었다"고 했다.

두 사람은 1997년 결혼해 슬하에 아들 제이든(25)과 딸 윌로(22)를 두고 있다.

핑킷 스미스는 오는 17일 출간 예정인 회고록에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썼다.

미 연예매체 피플이 먼저 공개한 회고록 발췌본에 따르면 핑킷 스미스는 지난해 3월 윌 스미스가 폭행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오스카 시상식 참석 당시에도 "부부로서가 아니라, 가족으로서 그곳에 있었다"고 밝혔다.

또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자신의 탈모에 대해 농담을 한 뒤 윌 스미스가 무대 위로 올라가 록의 뺨을 때렸을 때는 "집에서 TV를 보는 시청자들과 마찬가지로 그것이 진짜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촌극이라고 믿었다"고 핑킷 스미스는 회고했다.

그는 이후 윌 스미스가 자리로 돌아와 "내 아내의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말라"고 소리치는 것을 듣고서야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그것이 촌극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윌이 왜 그렇게 화가 났는지 잘 모르겠다"고 썼다.

다만 핑킷 스미스는 "당시 혼란 속에서 윌이 '아내'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을 때, '오, 내가 그의 아내다!'라는 생각과 함께 내면에서 어떤 변화가 순간적으로 일어났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록이 자신의 탈모를 조롱했을 때 눈시울을 붉혔다면서 "많은 사람이 표현했듯이 그것은 실제로 매우 가벼운 농담이었지만, 사람들이 탈모증이 얼마나 파괴적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답답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부끄러움 속에 살아가는 많은 이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다"며 "모든 면에서 정치적 올바름을 내세우는 오스카 시상식이 탈모증으로 고통받는 여성을 이용해 농담하는 것은 괜찮다고 세상에 말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