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학생 주도의 미래역량을 키우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2023년 2학기 ‘군포의왕 중학교 수업 공개·수업 나눔 한마당’을 연다.

이번 수업 공개는 학생의 삶과 연계된 수업의 질적 성장. 에듀테크 활용 수업 나눔과 협력적 수업 성찰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으며, 미래형 교과서 선도학교 2곳과 디지털 창의 역량교육 실천학교 1곳에서 운영한다.

미래형 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고천중학교에서는 ‘게이밍앱(블루킷BLOOKET)을 활용한 수학 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에듀테크 활용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인 산본중학교에서는 18일 ‘AI작곡가 사운드 로우, 나의 이야기가 음악이 되다’는 주제로, 당정중학교는 11월 2일 미래형 교과서 선도학교와 IT체육교실사업을 연계해 ‘메타버스 사이클로 체력과 주도성을 함께 기르는 체육 수업’이라는 주제로 수업공개를 실시한다. 

특히, 교육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학생주도 맞춤형 수업을 위한 역량 중심 수업 실천이 필요하고 지역 기반의 우수 수업 사례 발굴과 공유를 위해 1학기 ‘에듀테크 기반 학생주도 맞춤형 수업-논술형 평가 사례나눔 한마당’을 시작으로 수업 고민이 존중되는 학교 문화 확산을 위해 2학기에도 수업나눔 한마당을 실시하게 됐다.

성정현 교육장은 "군포의왕 지역에는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가진 교사가 많으며, 2023 중학교 수업 공개·수업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협력적인 수업 평가 문화가 활성화되어 중학교 미래 교육과정을 실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