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경기항공고등학교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2024년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신규 학교로 선정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우리나라 학교 중심 직업교육과 스위스 산업현장중심 도제식 직업교육의 강점을 접목한 현장 중심 직업교육 모델로 학교에서는 이론교육과 기초실습을, 기업에서는 심화실습을 연계 운영해 우수한 기업에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취업시키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기항공고는 단일학교형으로, 2022년 학과 개편이 결정돼 2024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로봇자동학과를 운영할 예정이며 5년간 최대 14억 원에 달하는 정부 예산을 지원받는다. 또 5년 후 재지정 심사를 거쳐 연장 운영도 가능하다.

도제학교는 전국 130여 개 학교가 운영 중인데, 2024년도 신규 선정 3개 학교 중 하나로 경기항공고가 선정됐다.

경기항공고는 도제학교 선정으로 우수한 교육시설과 장비를 확충하고, 산학연계의 내실 있고 효과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이라는 학교 비전에 한 발 더 다가선다.

유형진 교장은 "학교 규모, 최근 결정된 학과 개편 들 여러 가지 불리한, 어쩌면 불가능한 조건에서도 학교 발전과 성공적인 직업교육에 열의를 갖고 똘똘 뭉친 학교구성원의 노력이 빛을 본 결과다"라며 "서류심사, 현장심사에서 회의적인 시각과 생각 등이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최종 집체심사를 거쳐 선정돼 감회가 깊으며, 앞으로 학생들이 우수한 기술인재로 성장해 성공적으로 취업하도록 학교장으로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항공고는 2024학년도 항공전기전자, 항공영상미디어, 로봇자동화, 인테리어리모델링 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특별전형의 경우 11월 6~8일이며, 일반전형은 11월 20~21일이다. 문의는 전화(☎02-2613-0024, 070-5088-1429)로 하면 안내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