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민선 8기 김경희 시장의 핵심 정책과제인 ‘매력 있고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실현을 위해 2천50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관광개발 및 관광활성화 사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매력 있고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를 목표로 관광과를 신설하고  6월에는 ‘이천시 관광개발 및 관광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체계적인 홍보계획을 수립, 적시성과 주기성을 갖춘 홍보 체계를 통해 종합적이고 실용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8월까지의 한국관광데이터랩 통계를 분석한 결과 이천시 방문객의 주요 거주지 분포와 유출지 분포(경기도>서울특별시>충청북도 순)에 따라 인접 지역에 대한 대외 홍보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이천시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이천시의 숨은 자연환경과 연계 가능 관광자원 인프라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2천500만 명 관광객 유치를 위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브랜드 제고 및 도자도시 관광활성화 추진’과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및 3S‘(3S; Safe & Satisfying =Stay 이천) 관광환경 조성’, ‘사계절 축제가 열리는 관광도시 이천을 주제로 <주간 보도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유네스코 창의도시 브랜드 제고 및 도자도시 관광활성화 추진’을 목적으로 이천도자예술마을 내 복합문화센터 건립 및 사기막골 도예촌 거리 조성 등 도자관광 도시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도자기 축제를 발판 삼아 오는 28일 처음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이천 힐링펫페어’개최, 유기동물 입양 연계, 힐링음악회, 플리마켓등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테츠를 준비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름다운 자연 및 문화가 공존하는 이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으며 관광개발 및  관광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매력있고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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