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오이도항 수산물직판장에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연다.

시와 경기도,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과 수산물 물가 안정 등 지역 수산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행사 기간 오이도항 수산물직판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 구매 금액별 환급액은 3만 원 이상에서 6만 원 미만은 1만 원, 6만 원 이상에서 9만 원 미만은 2만 원, 9만 원 이상은 3만 원이다.

다만, 중복 지원을 방지하고자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와 별개로 벼룩시장을 열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개시일인 27일 오전 11시에는 오이도항 어촌뉴딜사업 준공식 행사도 열린다. 오이도항 어촌뉴딜사업은 총 사업비 91억 원을 투입해 노후화된 오이도항과 그 배후 지역을 전반적으로 탈바꿈했다.

시는 오이도항 도로 경관을 개선한 광장 조성사업과 어업인들을 위한 공동작업장·어구보관장 조성사업, 공공화장실과 그늘막 설치사업 들 총 11가지 공사를 추진했다.

더욱이 시 랜드마크라 할 법한 오이도 빨강 등대의 부대시설을 기존 1층 단층 건물에서 전망대 형식으로 리모델링함으로써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바다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특별한 공간을 선물한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