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주·노시환(이상 한화 이글스), 윤동희(롯데 자이언츠) 등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합작한 멤버들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에서 또 한 번 영광 재현에 도전한다.

KBO 사무국은 2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APBC 참가 4개국 감독 공동 기자회견에서 한국 야구대표팀 엔트리 26명을 발표했다.

이 대회에는 한국·일본·타이완·호주 4개 나라 프로야구 유망주가 참가하며, 출전 자격은 24세 이하(1999년 1월 1일 이후 출생) 또는 프로리그 구단 입단 3년 차 이내(2021년 이후 입단) 선수와 29세 이하(1994년 1월 1일 이후 출생) 와일드카드 3명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멤버 중 박영현(kt 위즈), 정우영(LG 트윈스), 원태인(삼성 라이온즈), 곽빈(두산 베어스), 최지민(KIA 타이거즈·이상 투수)과 강백호(kt), 김혜성(키움 히어로즈), 문보경(LG), NC 다이노스의 김주원·김형준(이상 야수) 등 다수가 APBC 대표로 발탁됐다.

국가대표 선수들은 11월 6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훈련과 연습경기를 병행한다. 소속팀 포스트시즌 일정에 따라 선수마다 대표팀 합류 일정은 다르다.

이번 대회는 규정에 따라 20명의 예비 엔트리를 운영하게 돼 KBO 전력강화위원회는 포스트시즌 일정과 부상 따위 사유로 선수를 교체할 상황을 대비해 예비 엔트리도 동시에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11월 16∼18일 호주·일본·타이완과 차례로 격돌하며 풀리그 1·2위가 치르는 결승전은 11월 19일 오후 6시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