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은 지난 31일, 아파트학습관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지정된 ‘아파트학습관’은 고잔동 ‘안산센트럴푸르지오’, 원곡동 ‘이편한세상초지역센트럴포레’ 등 2곳이다.

‘아파트학습관’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내 커뮤니티센터, 도서관, 체육시설 등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주민 수요에 맞춘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로 ‘어린이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섬유탈취제와 디퓨저 만들기’가 진행됐으며, 축하공연으로는 안산시평생학습관 학습자들이 공연팀으로 참여하여 동요 공연과 플루트 공연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개소식에 참여한 학습자는 "아파트가 학습공간으로 지정되어 매우 기쁘다. 오늘 입주민들을 위해 마련해 준 공연과 원데이 클래스가 인상 깊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강좌가 활발하게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기존의 길거리학습관은 학원, 공방, 카페 시설 위주였지만 아파트학습관은 내가 사는 곳에 학습공간이 마련되어 주민들에게 더욱 밀접하게 평생학습을 제공한다. 일상 속 평생학습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길거리학습관은 이로써 아파트학습관 7곳을 포함해 안산전역에 총 42개소가 지정·운영되고 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