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3 안양과천 고등학교 첫걸음! 나비꿈의 행복한 배움 교육활동 이야기’ 책자를 펴냈다.

일반고·직업계고 교사 32명이 자료 개발에 참여한 이 책자는 1부 일반고등학교 소개, 2부 직업계고등학교 소개, 3부 고등학교 교육활동으로 구성했다.

1·2부는 학교 소개, 교육과정 개요 안내, 학교 특색 프로그램 안내, 학생 맞춤형 선택과목 개설과 진로 역량 강화 내용을 담았다.

교육지원청은 책자 700여 부를 관내 25개 중학교 3학년 학급에 전달했으며, 안양과천 고교학점제 홈페이지(http://nabicampus.com/)에도 게시했다.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는 "자료집을 보며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고교학점제 안정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을 알았다.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하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책자 제작 참여 교사는 "책자 부록에서 다룬 내용이 각 학교에서 어떻게 펼쳐지는지 살펴본다면 각 학교 교육활동을 이해하기 쉽다"고 말했다.

고아영 교육장은 "지역 고등학교가 미래교육을 위해 학생 주도 맞춤형 교육과정인 ‘나비꿈(나답게 비상하고 꿈꿀 수 있도록)의 행복한 배움’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 학생·학부모·교사 3주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