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가 행정 사무감사 효율적인 개선 방안 연구 용역과 양평군 재정 운용 효율화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12일 군의회에 따르면 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과 운영 조례에 따라 올해 ▶군 희망발전 연구회 ‘행정사무 감사의 효율적인 개선 방안 연구’ ▶군 재정 진단 연구회 ‘군 재정 운용 효율화 방안 연구’ 주제를 삼고 연구 용역을 진행했다.

군 희망발전 연구회는 의원의 의정활동 가운데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군정에 대한 질문을 분석해 미흡한 점을 점검하고 행정사무감사 따위 활동에 대한 개선방안과 전략을 제시했다. 군 재정 진단 연구회는 관행에 따른 예산 집행에서 벗어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집행 방안을 모색해 재정구조 건전성을 분석하고 재정지표 강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 세출 분석 내용별 효율 방안을 제안하고 2024년 예산안 심사 시 쟁점 사안을 전달했다.

송진욱 군 희망발전 연구회 위원장은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군의회 의원들의 전문성과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해 주민 대표기관으로써의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해내겠다"고 했다.

여현정 군 재정 진단 연구회 간사는 "양평의 비전과 미래지향적 정책 수립에 맞는 재정이 운용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평=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