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자매결연도시 중국 짜오좡시의 공식 초청을 받아 17일까지 현지에서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자매결연도시 중국 짜오좡시의 공식 초청을 받아 17일까지 현지에서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이 전진선 군수를 필두로 9명의 방문단을 꾸려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짜오좡시를 14일부터 17일까지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짜오좡시 교육국 대표단의 군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짜오좡시 공식 초청으로 이뤄졌다.

군은 짜오좡시와 경제, 관광, 농업 따위 다양한 분야의 교류 방안을 나눌 계획이다. 더욱이 중국에서 유행하는 라이브커머스로 양평 특산물 해외 판로를 모색하고 수출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또 짜오좡시 관세류원과 왕로길대건강산업원, 태아장고성을 시찰해 국제 관광객 유치 협조와 관광자원 공유를 도모한다.

더욱이 짜오좡시 정부 석류산업 6대 발전구상에 따라 조성한 석류산업혁신발전기지를 시찰하며 6차 산업 현장과 함께 군 친환경 농업 협력 분야를 논의한다.

전진선 군수는 "짜오좡시 방문으로 경제, 관광,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앞으로 학교 간 자매결연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짜오좡시와 교류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짜오좡시와 적극적인 상호 교류로 군 국제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했다.

양평=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