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한전엠씨에스(주) 경기북부지사와 한전엠씨에스(주) 가평지점, 구리지점, 양평지점, 포천지점, 연천지점 6개 기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알렸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위기가정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동절기 난방용품 지원, 안전점검 등 서비스지원을 위하여 복지자원 개발, 사업 공유, 자원봉사 활동 등 상호 서비스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각 가정에 방문하는 한전엠씨에스(주)에 소속된 전기검침원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단전 등 기타 위기가구에 대한 점검과 함께 필요시 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예방 및 조속하게 개입함으로써 지역사회복지 안전망의 역할수행을 약속했다. 

김나영 센터장은 "한전엠씨에스(주) 경기북부지사와  가평, 구리, 양평, 연천, 포천지점과 함께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사각지대 없는 양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엠씨에스(주)는 국민과 소통하는 검침, 송달, 단전 등 영업 현장업무 전 과정에 걸친 검침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층의 사회안전망 역할로 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전력을 넘어 국민 행복에 기여하는 에너지 분야 토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