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연구회 ‘청의路’가 업무안내서  「기차역」을 발간했다고 23일 알렸다.

「기차역」은 교육지원청 전입직원의 조직적응력 향상을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한 업무안내서다.

‘청의路’ 교육행정연구회에서 제작한 동영상 안내서 「기차역」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는 역량강화 안내서’의 줄임말로, 교육지원청 전입직원의 현장적응력과 업무이해도 향상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조직의 이해 ▶공문서 작성 ▶교육비특별회계 ▶교육지원청 연간 주요일정 순으로 구성됐다.

이에 부천교육행정연구회 ‘청의路’는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동영상 업무안내서 상영회를 열어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플랫폼에도 해당 자료를 탑재해 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청의路 측은 교육지원청 전입직원들이 학교와는 조직체계와 회계처리 등이 상이한 교육지원청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지원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부천교육행정연구회에서 제작한 동영상 안내서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선복 교육장은 "학교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장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며"교육행정의 전문성 향상과 지원 강화를 통해 부천미래교육 구현에 일조 하겠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