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국내 대표 여행커뮤니티 미디어인 ‘여행에 미치다’와 새로운 수원을 소개하는 영상 ‘수-원더랜드’<사진>를 제작해 27일 공개했다.

‘수-원더랜드(SUWONDERLAND)’는 수원(SUWON)과 경이로운 도시를 상징하는 원더랜드(WONDERLAND)의 합성어다.

영상에는 수원시 관광자원과 명소 곳곳을 소개하며 ‘새로운 수원’이라는 도시 브랜드를 알리는 내용을 담았다.

수원화성, 무예24기 시범공연, 정조대왕 능행차, 수원화성문화제, 수원화성미디어아트, 화성어차, 화홍문, 화성행궁, 장안문, 방화수류정, 화성어차, 수원수목원, 전통시장, 남문통닭거리, 행궁동 공방거리, 광교호수공원, 수원수목원을 비롯한 수원의 가 볼 만한 곳과 먹을거리, 축제 따위를 포함했다.

‘첨단기업도시’, ‘스포츠의 도시’ 같은 수원시 브랜드도 소개한다. 경이로운 도시, 누구나 오고 싶은 도시로서 수원 이미지도 표현했다.

‘수-원더랜드’는 팔로워가 131만5천 명에 이르는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채널과 시 공식 유튜브에 게시했다.

시 관계자는 "수-원더랜드가 수원을 잘 아는 분들에게는 수원의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수원을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경이로운 도시’라는 도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고 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