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주민복지 향상을 돕는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5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제10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제5기 읍면동협의체 위원이다.

대표협의체 위원 신청자격은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지역의 사회보장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의 대표자 등이다.

실무협의체 위원 신청자격은 ▶사회보장분야의 이용시설 및 생활시설의 기관장 또는 중간관리자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문화, 환경 분야 등 관련 영역의 기관장 또는 중간관리자 등이다.

실무분과 위원 신청자격은 ▶사회보장사업을 행하는 기관·단체의 실무책임자 ▶보건의료·고용·주거·교육을 행사는 기관·단체의 실무책임자 등이다.

읍면동협의체 위원 신청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 또는 공익단체의 실무자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지방자치법에 따른 이장 및 통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등이다.

모집기간은 12월 8일까지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시 지역사회보장업무의 핵심기구인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임기는 2024년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2년 간이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