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파주시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3천만 원과 1천500만 원 상당의 시각장애 아동용 도서 150권을 기증했다.

전달식에는 김경일 시장을 비롯해 정상식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 김상철 LG디스플레이 파주경영지원 담당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시각장애 아동용 도서는 대량생산이 어렵고 제작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 보급률이 현저히 낮은 상황으로,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가족 약 600명이 점자·음성·촉각 도서를 직접 제작· 기증해 더욱 의미가 있다.

김경일 시장은 "매년 파주시 취약계층을 위해 다방면으로 나눔을 실천해 준 엘지디스플레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들과 장애아동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희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식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은 "임직원들이 정성껏 만든 시각장애 아동용 도서와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이 지역사회를 따뜻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2024년 명절맞이 나눔 활동을 위한 지역 내 친환경농수산물 구매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시각장애 아동용 도서 150권은 관내 도서관 및 시각장애인 복지시설에 기증될 예정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저소득층 가구 정기후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