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8일 ‘갤럭시 S23 FE’를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네 가지 색상이며 스토리지는 256GB, 가격은 84만7천 원이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네 가지 기본 색상 외에도 인디고와 탠저린 두가지 색상을 추가로 출시한다.

갤럭시 S23 FE는 새롭게 세팅한 엑시노스2200 고사양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디스플레이는 163.1㎜(6.4형)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배터리 용량은 4천500mAh이다.

후면 카메라는 5천만 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줌, 30배 디지털줌을 지원한다. 1천만 화소 전면 카메라도 탑재했다.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전후면 카메라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VDIS) 기술은 흔들림이나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제품은 갤럭시 S23 시리즈를 계승한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로팅 카메라와 작은 크기의 카메라 홀을 적용했고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도 강화했다. IP68 방수 방진 등급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기조에 발맞춰 갤럭시 S23 FE 구매 고객을 위한 갤럭시 퍼펙트(perFEct)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S23 FE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24개월 후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출고가의 50%를 보상받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3 FE는 1020세대의 트렌드, 취향,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완벽한 스마트폰"이라고 했다.

안경환 기자 j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