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병욱(분당을) 국회의원이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국회의원 당선 이후 8년 연속 수상이다.

김 의원은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을 대안으로 제시했다는 평가로 홍익표 원내대표로부터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김 의원은 올해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신속 검토 ▶실효적 층간소음 대책 마련 촉구 ▶청약 신청 정보 전산화 요구 등 국민의 삶에 밀접한 현안 질의로 국토부와 관계부처의 전향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이와함께 지역 현안인 ▶SRT 복복선화와 오리동천역 신설 요구 ▶신분당선 신규 차량 투입 ▶판교나들목 할인확대 방안 마련 ▶신분당선 판교역~분당동~오포 전철 별도 연장 제안 등 교통 인프라와 대중교통 편의 향상의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김병욱 의원은 "국정감사를 준비하며 무엇보다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대안을 만들고, 분당지역 사업 실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했다.

이와함께 김 의원은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시 법인세 감면 기간을 연장하고 감면비율도 상향하는 조특법 개정안과 국내복귀기업의 지원을 확대하고 기반시설 설치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해외진출기업복귀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공로로 벤처기업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