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는 지난 8일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 경기·충청권 공동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의 컨소시엄에는  한신대를 비롯해 강남대, 을지대, 한세대, 한국교통대, 한남대이고 이노비즈협회와 한국산학연협회도 참여 했다. 

한신대 R&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은 이양선 부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신대와 한국교통대의 2023년 산업인턴 성과 보고, 산업 인턴 우수 학생 시상 및 소감 발표, 양정모 한국산학연협회 본부장의 격려사, 한국교통대학교 산업 인턴 총괄책임자 홍태환 교수의  말씀 등으로 진행됐다.

이양선 한신대 R&D산업인턴사업단 부단장은  "능력을 가진 학생들이 그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R&D산업인턴사업단의 일이다"며 "많은 실습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의 시간을 발판 삼아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길로 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년 산업 인턴 성과 보고 시간에 이어 산업 인턴 우수 학생 시상 시간도 가졌다. 

한편  우수상을 받은  한신대학교 조현(IT영상콘텐츠학, 18학번) 학생은 "(주)옥타코에서 업무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의 경험에 더 높은 수준의 기술과 업무 능력을 키워 보안 분야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신대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인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2023년 34명의 학생을 산업 인턴으로 선발해 현장 경험을 마치고 33명이 수료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