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1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아 2019년 최초 인증과 2021년 재인증에 이어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이번 CCM 재인증 심사에서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단을 위한 새로운 미션, 비전 선포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CCM체계 확립 ▶고객만족도 점수 향상 ▶시민참여단 확대 운영 ▶VOC관리시스템 고도화 ▶시민이 원하는 스포츠강좌 개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단은 이사장의 고객중심경영 의지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6회),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5회),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BF인증) 등 다양한 인증 획득과 더불어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한 성과에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국가품질상 서비스혁신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김정수 이사장은 "시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의 전 과정에서 CCM이념을 적용한다"면서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경영활동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