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스타트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과원은 네이버클라우드와 지난 12일 ‘생성형 AI 비즈니스 지원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산업 분야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의 틀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첨단 산업 분야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전문 인력 양성, 생성형 AI 기술의 확산 같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첨단산업분야 기술력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첨단산업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전문가 지원체계 마련 ▶첨단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생성형 AI 활성화와 확산을 위한 지원체계 마련 ▶협약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시설(디지털오픈랩 들) 공동활용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경과원은 네이버클라우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베네핏’을 통한 기술 지원과 해외 진출 컨설팅 들의 혜택을 제공해 도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첨단산업 분야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생성형 AI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하는 것이 디지털 전환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