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송옥주(화성 갑) 국회의원이 오는 19일 오후 3시 30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남양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화성 서부권역 문화유산 보존과 활용방안 수립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알렸다.

이번 토론회는 화성 서부권역 내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은 문화유산을 재발굴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바탕으로 서해안과 연계된 미래 화성 역사문화관광자원을 개발해 100만 화성의 가치를 더욱 높이리라 기대된다.

발제는 안신원 한양대학교 박물관장이 ‘화성 서부권 역사문화의 정체성과 고고역사유적 활용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안길정 역사 저술가가 ‘남양도호부 관련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강진갑 역사문화콘텐츠연구원 원장, 김희태 이야기가 있는 역사문화연구소 소장, 김이배 남양읍 마을해설사, 신종은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부장 들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최하는 송 의원은 "화성 서부권역은 과거 활발한 대당무역이 펼쳐졌던 곳으로 서해안 정치, 경제, 군사의 중심지였던 만큼 찬란한 역사와 소중한 문화유산을 간직한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그 활용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도시 화성의 지속가능한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