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2023년 운영결과보고회를 열고 활동우수자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안성3동협의체는 활동우수 위원으로 박명희 위원과 민간유공자로 매일디지털치과의원 강신현 원장에게 안성시장 표창을, 민간유공자 비룡초등학교 송수찬(3학년) 학생에게 안성시의회 의장 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박명희 위원은 지난 5년간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 왔으며, 매일디지털치과의원 강신현 원장은 지난 3월부터 안성3동협의체와 MOU를 체결하고,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 구강건강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비룡초등학교 송수찬 학생은 지난 3월과 12월 자신이 돼지저금통에 모은 용돈 각각 50만 원과 30만 원을 안성3동협의체에 기탁해 나눔문화를 실천했다.

이분주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동네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 박명희 위원님을 비롯한 강신현 원장님, 송수찬 학생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아직도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이 있어, 이분들이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박숙희 안성3동장은 "우리 동협의체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수상하신 분들은 모두 우리 사회에서 이러한 역할을 아주 모범적으로 보여주신 분들이다. 향후 좀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사업을 발굴해 더 많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