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관광문화대학(서울캠퍼스)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갤러리 다온의 전시회 ‘흰구름과의 동행’ 전(展)을 개회한다.

이번 전시는 ESG경영을 기반으로 대학의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재활용(RECYCLING) 소재를 활용한 실험적 작품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친환경적 작품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전시는 서울캠퍼스 본관로비와 1~4층 계단, 복도 들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홍용선, 윤현구, 오윤경, 송창애, 모용수, 주경임, 윤정원, 최현미 총 8명의 참여 작가의 회화, 사진, 컴퓨터 자수의 다양한 예술 기법으로 창작한 작품을 전시한다.

(재)백운백합재단 이충희 이사장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각 작가의 독특한 예술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홍용선의 재활용 스티로폼 소재를 활용한 부조회화, 윤현구의 폐 책을 활용한 회화, 오윤경 사계절 변화에 따른 자연을 포착한 사진 작품을 비롯한 창작자의 예술적 표현과 함께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윤규 경기대 총장은 "이번 갤러리 다온 전시에서 우리 학생들이 정서적인 여유와 마음을 치유할 뿐만 아니라, ESG경영을 바탕으로 대학 이미지의 발전과 함께 친환경적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리라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은 미술작품에서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와 재활용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확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