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남부지역본부는 화성태안3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B-3블록 공공분양주택 잔여가구 171가구에 대해 입주자모집을 한다고 23일 알렸다.

화성시 송산동 일원에 위치한 화성태안3 B-3블록은 지난 7월에 최초 공급을 진행했으며, 총 688가구 전용 84㎡, 최고 15층 15개 동으로 지어진다. 입주는 2026년 2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로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1천196만 원, 가구당 3억 원 후반대 수준으로, 수도권 신규 공급에서는 보기 힘든 가격으로 공급됐다. 전매제한기간은 3년이나 실거주의무가 없는 점은 큰 이점이다.

신청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가구구성원이면 청약가능하며, 입주자저축 가입여부, 과거당첨여부, 소득·자산요건 같은 까다로운 자격 요건이 없어 실수요자라면 관심을 가져봄직하다.

서부우회도로, 국지도84가구선이 지구를 관통하고,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평택-파주 고속도로, 오산-용인고속도로(예정), 국도 1가구선 등 주변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고, 1가구선 병점역이 약 2㎞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1가구선 철도망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신도시, 봉담지구, 병점역 들 인근지역에 기형성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공유하고, 지구 외곽으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국가지정문화재인 융·건릉과 지구 내 44만㎡의 역사·근린공원 조성(예정)으로 웰빙 생활권으로서 부족함이 없다.  

화성태안3지구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B-3블록은 전가구가 전용면적 84㎡로 대부분의 가구가 4베이로 구성돼 있고, 단지 용적률이 130%로 주거 쾌적성이 매우 높다.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같은 풍부한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에 최적화된 평면구조가 주목할 만하다. 또한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실내골프연습장과 게스트하우스 들 단지 내 유용한 주민공동시설공간도 충분히 갖추어져 있다.

청약접수일정은 1월 2일~3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1월 5일이다.

화성태안3 B-3블록 홈페이지(www.ta3-b3.co.kr)에서 VR과 동영상 같은 사이버견본주택으로 가구 구조와 내부를 관람한다. 견본주택은 당첨자(예비자 포함)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apply.lh.or.kr)에 게시된 잔여가구 입주자모집공고문과 화성태안3 B-3블록 전용 상담전화(☎031-8077-7989)로 확인 가능하다.  

정훈영 기자 hy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